본문 바로가기
금융/NH농협

NH농협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법 알아보기.

by ssirs 2023. 8. 23.

 

NH농협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NH농협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3회 오류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농협 공인인증서란?
  2. 비밀번호 3회 오류 발생 원인
  3. NH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으로 비밀번호 3회 오류를 해결 방법
  4. 비밀번호 찾기 방법
  5.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때, 준비물
  6. 갱신 방법
  7. NH농협 고객센터 문의 전화 번호

 

 

 

1. 농협 공인인증서란?

농협 공인인증서는 NH뱅킹 어플에서 발급 가능한 인증서로, NH뱅킹 어플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발급, 재발급, 갱신이 가능합니다. 최초 발급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 ID와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NH농협 공인인증서 홈페이지

 

 

 

2. 비밀번호 3회 오류 발생 원인

NH농협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 입력이 차단됩니다. 이는 보안을 위한 조치로, 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까먹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NH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으로 비밀번호 3회 오류를 해결 방법

 

NH농협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발생한 경우, NH뱅킹 어플에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NH뱅킹 어플에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NH스마트뱅킹 어플 다운받기>↙

안드로이드폰 전용, 삼성폰

 

 

<앱스토어에서 NH스마트뱅킹 어플 다운받기>

애플, 아이폰 전용

 

  1. 위의 'NH스마트뱅킹 어플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한 후 어플을 다운 받고 NH뱅킹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3. ‘인증/보안’ 메뉴에 들어갑니다.
  4.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이용자 ID와 보안매체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6. 인증이 완료되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NH뱅킹 어플에서 간편하게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번

 

2번

 

3번

 

4번

 

 

 

 

4. 비밀번호 찾기 방법

NH농협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찾기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NH뱅킹 어플에서 인증서 재발급을 통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글 <3. NH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으로 비밀번호 3회 오류를 해결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때, 준비물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농협 인터넷 뱅킹 가입한 아이디
  • 농협 인터넷뱅킹 보안카드
  • OTP
  • 출금 계좌번호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가까운 NH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갱신 방법

NH농협 공인인증서의 갱신 역시 NH뱅킹 어플에서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하여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번

 

2번

 

3번

 

4번

 

 

 

7. NH농협 고객센터 문의 전화 번호

  • NH농협 인터넷뱅킹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 ☎ 1661-3000
  • 인터넷뱅킹 상담을 위해서는 서비스코드 929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4:00입니다.
  • 이외의 시간에는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자주 묻는 질문(FAQ)을 참고하시거나,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1:1 문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